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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광을 계산하는 방법중 하나로

광선추적접(ray-tracing)이라는 기법이 있다.

레디오 시티 알고리즘과 더불어 대표적인 전역 조명기법이라고한다.

과거에는 실시간 렌더링이 필요하지 않은 영화 특수효과 등에 사용되었지만 점차 기술이 발전하면서 실시간 렌더링에도 적용되고 이있다.

가상적인 광선이 물체의 표면에서 반사되어, 카메라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경로를 계산하는 ..

많은 계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렌더링 속도는 가장 오래 걸릴 수 있다.

 거울이나 경면(specular surface) 물체의 영상을 가장 유사하게 랜더링 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한다.

광선의 경로를 하나하나 추적하여 눈에 들어오는 빛을 찾아내는 방법인데 이를이용하면 굴절과 반사의 효과를 표현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아진다.

 광선의 효과가 없는 평범한 다면체들을 그려내기 위해 광선추적기법으로 광선을 일일이 추적하는 것은 비효율적이지만, 거울이나 투명체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는 광선추적지법이 매우 알맞은 방법.

가려진 물체가 발산하는 빛은 우리의 눈에 직접 들어오지 않고 다른 물체에 닿아버리므로 결국 이 빛은 화면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이다.  광선추적기법이 물리적인 빛의 반사와 굴절을 모델링한다는 장점을 이용하여 추적대상이 되는 빛과 물체의 정확한 물리적인 특성을 정의한다면 실제 인간의 눈으로 입사하는 빛의 물리량을 추적할 수 있을 것이다.

 

우어어럴아;미ㅏ얼;ㅣ머ㅏㅇㄴㄹ;ㅣㅎ;ㅣㅏ멎ㄷ;ㅣ라ㅓㅁ;ㅣㄴ아ㅓ리마어뭐라고??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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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ko.wikipedia.org/wiki/%EA%B4%91%EC%84%A0_%EC%B6%94%EC%A0%81

 

http://cilab.knu.ac.kr/research/Color/%EA%B4%91%EC%84%A0%EC%B6%94%EC%A0%81%EA%B8%B0%EB%B2%95.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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