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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3D 는 기본적으로지정된 버텍스 순서(시계방향)를 가지고 전면 폴리곤인지 후면폴리곤인지 확인해서 스스로 후면 추려내기를 한다.

하지만 이런작업을 원치않거나

후면만 그려보고싶거나

그럴 때가있으니

LPDIRECT3DDEVICE9 g_pD3DDevice;

 

 

//D4DRS_CULLMODE

g_pD3DDevice->SetRenderState(D3DRS_CULLMODE, Value);

Value 에 다음값중 하나를 넣어주면 된다.

     D3DCULL_NONE : 후면 추려내기를 완전히 끈다.

D3DCULL_CW : 시계방향 두르기를 가진 삼각형을 추려낸다.( 시계방향 버텍스로 만들어진 메시의 뒷면만 볼 수 있다., 또는 시계반대방향 버텍스로 만들어진 메시의 앞면을 볼 수 있기도 하다.)

D3DCULL_CCW : 시계 반대방향 두르기를 가진 삼각형 추려냄(디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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