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아이콘을 변경하기위 해서는 .ico파일이 필요하다.
프로젝트 폴더안에
파일명.ico파일을 넣어놓는다.
그리고나서 폴더안에있는
프로젝트명.rc 파일을 열어준다.
/Microsoft Visual C++에서 생성한 리소스 스크립트입니다.
//
#include "resource.h"
이런식의 내용이 적혀있고
읽어내려가다보면
/////////////////////////////////////////////////////////////////////////////
//
// 아이콘
//
//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이 모든 시스템에서 일관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 가장 낮은 ID 값을 갖는 아이콘이 맨 처음 배치됩니다.
이런부분이 있다.
기존에 정의되어있는 아이콘들 아래에 ( 낮은 id 순서이므로 부여하고자하는 id 값에 따라 알아서 ..
IDI_ICONTEST ICON "IconTest.ico"
이런식으로 ICON 타입의 " " 이렇게 정의해둔 뒤 저장을 누른다.
이제 프로젝트로 돌아와서
Resource.h 를 열자
#define IDI_ICONTEST (부여하고자하는id)
매크로를 만들어준 뒤
winmain 함수 내에 윈도우 클래스구조체를 정의해주는 부분으로 가자
//vs에서 win32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만들어주는 기본타입이므로 각자의 프로젝트에는 WNDCLASS 이런식의 구조체로 되어있을 수 있다. 상관없다.
WNDCLASSEXW wcex;
wcex.cbSize = sizeof(WNDCLASSEX);
wcex.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cex.lpfnWndProc = WndProc;
wcex.cbClsExtra = 0;
wcex.cbWndExtra = 0;
wcex.hInstance = hInstance;
wcex.hIcon = LoadIcon(hInstance, MAKEINTRESOURCE(IDI_ICONTEST));
wcex.hIconSm = LoadIcon(wcex.hInstance, MAKEINTRESOURCE(IDI_ICONTEST));
wcex.hCursor = LoadCursor(nullptr, IDC_ARROW);
wcex.hbrBackground = (HBRUSH)(COLOR_WINDOW+1);
wcex.lpszMenuName = MAKEINTRESOURCEW(IDC_PORTFOLIOALICEMADNESS);
wcex.lpszClassName = szWindowClass;
return RegisterClassExW(&wcex);
위의 빨간박스안의 두줄을 바꾸어주면 아이콘이 두개 다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hIconSm은 윈도우 창의 상단바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정의하는 부분이고
hIcon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에 대한 정의 이다.
'ComComComCom >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function] PeekMessage (0) | 2017.07.16 |
---|---|
WINAPI에서 콘솔 띄우기 Console Functions (0) | 2017.06.29 |
키눌림 (0) | 2017.06.18 |
ESC로 종료하기 (0) | 2017.06.18 |
Render환경 만들기 (0) | 2017.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