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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이더 : 충ㄷㄹ체
박스콜라이더, 스피어 콜라이더, 캡슐 콜라이더,
속도: 스피어->캡슐->박스
메쉬콜라이더 - 기본설정 충돌 감지가 되지 않게 설정되어있음 ( Convex 박스 체크유무 )
CPU 부하 크다 , 박스 콜라이더 여러개 배치, 로우폴리 메쉬 제작후 오버랩 하는 방식으로 주로 사용
휠 콜라이더 : 바퀴 서스펜션, 마찰 저항 등의 세세한 설정 가능, 바퀴이 모델과 별도의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해 생성해야 함
터레인 콜라이더: 유니티 내장 터레인 엔진으로 생성한 지형에 적용할 수 있는 콜라이더,
2D 콜라이더도 있다.
OnTriggerEnter, Stay, Exit
OnCollisionEnter,Stay,Exit 함수 이용하여 충돌감지 가능하며
rigidbody 필요
rigid body 's collision detection 이용하면 충돌감지세밀정도 조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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