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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X

몰라아 2017. 7. 14. 22:59

피직스 by  nvidia

게임 개발 엔진인 피직스로 제작된 3d 게임을 지원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

피직스로 제작된 3d 게임을 미지원 그래픽카드보다 더 실감나게 표현

 

지원 예

 섬광이 번쩍이며 강력한 폭발이 일어나는 장면

 주변 환경에 반등하는 파편들, 현실감이 살아있는 물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캐릭터의 움직임

 

물리엔진

게임 내에서 물리연산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동시다발적응로 수리, 로직 연산을 필요로 하며 물리연산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작업이다.

이것을 좀 더 편하게 하려고 만들어진 것이 바로 피직스

 

지금까지 CPU 가 작업해오던 물리연산을 GPU가 처리하는 기술

대용량 병렬 환경을 위해 설계된 하드웨어 가속기

GPU 에서 수행하는 병렬처리 알고리즘을 C언어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 수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GPU 가물리연산을 하는것이 왜 좋은가?

게임 내 물리연산은 병렬화가 되어있어 CPU보다는 GPU 가 연산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그리고 PhysX프로세서는 수십개의 코어를 가지고있으며 Nvdia 최신 GPU의 코어는 1024 개이다. 그것을 보아 Phyx를 쓸 수 있는 좋은 환경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PhysX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422978&cid=51399&categoryId=51399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http://gustjd360.blog.me/100147754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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