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ComComCom/DX .. D3D
후면 추려내지 않기 (백페이스 컬링(back face culling) 관련)
몰라아
2017. 6. 18. 03:02
Direct3D 는 기본적으로지정된 버텍스 순서(시계방향)를 가지고 전면 폴리곤인지 후면폴리곤인지 확인해서 스스로 후면 추려내기를 한다.
하지만 이런작업을 원치않거나
후면만 그려보고싶거나
그럴 때가있으니
LPDIRECT3DDEVICE9 g_pD3DDevice;
//D4DRS_CULLMODE
g_pD3DDevice->SetRenderState(D3DRS_CULLMODE, Value);
Value 에 다음값중 하나를 넣어주면 된다.
D3DCULL_NONE : 후면 추려내기를 완전히 끈다.
D3DCULL_CW : 시계방향 두르기를 가진 삼각형을 추려낸다.( 시계방향 버텍스로 만들어진 메시의 뒷면만 볼 수 있다., 또는 시계반대방향 버텍스로 만들어진 메시의 앞면을 볼 수 있기도 하다.)
D3DCULL_CCW : 시계 반대방향 두르기를 가진 삼각형 추려냄(디폴트)